[도쿄 2박3일 여행기] 1 시작하며..
2박3일간의 짧은 도쿄 여행기를 올려봅니다.
이번 여행의 목적은 원래 아이폰6 구입이었는데 출발 2주전에 비행기 예약하고 이것저것 찾아보니 일본에서 12월 중순부터 언락폰 판매가 중지된 것입니다. ㅠㅠ 취소할까 하다가 어렵게 시간 낸거 그냥 가기로 합니다.
아이폰은 못사더라도 목적은 쇼핑과 식도락 딱 두가지 입니다. 그런데 이번엔 혼자 가다보니 식도락은 선택의 폭이 많이 줄어듭니다.
전에는 일때문에 수시로 다니다가 2~3년만에 처음 가려고 하니 감이 많이 떨어졌네요.
일단 인터파크에서 비행기+호텔 예약을 합니다. 제주항공 많이 컸네요. 간신히 인천-나리타 삽십만원짜리 비행기에 1박 8만원 조금 넘는 메구로 프린세스 호텔 예약을 합니다. 총 46만원 정도..
나중에 보니 호텔은 Jaran 이나 라쿠텐이 더 싸더군요. 호텔도 훨씬 많고.. Jaran은 한글 사이트도 운영하는듯 합니다.
추가로 출발전 팁 몇가지..
환전은 인터넷뱅킹에서 미리 예약하고 공항에서 출발당일 수령해서 갔습니다. 수수료 우대 등 조금 있습니다.
저도 이번에 했는데 자동 출입국 심사 꼭!! 신청 하세요.
로밍은 무제한으로 사용할수 있는걸로 해서 갑니다. 지도앱, 전철 환승조회하는 앱 쓰려면 필수죠. 물론 카톡도..
잘 모르는, 처음가는 목적지는 아이폰 지도 앱에 미리 즐겨찾기 추가해 두면 현지에서 편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서울에서는 별로 쓸일이 없는 지도앱인데 역시 여행가면 매우매우 유용합니다.
도쿄 JR, 지하철 티켓은 탈때마다 매번 구매하면 시간도 걸리고 어렵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Suica 카드가 지하철도 호환이 되서 편하더군요. 1~2천엔씩 충전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아니면, 나는 이동을 정말 많이 할거다.. 하시는 분들은 1일 무제한 탑승권이 있습니다.
전에는 JR만 무제한이고 지하철은 별도로 구매를 했었는데 2014년 4월부터 東京フリーきっぷ(도쿄 프리 티켓, ¥1590)가 판매를 시작했네요. JR, 도쿄메트로, 도에이 지하철, 도에이 버스 등 1일 무제한 이용 가능합니다. 단, 전철을 운영하는 회사가 워낙 많다보니 포함되지 않는 노선도 많이 있습니다.
저도 이번에 둘째날은 이걸 사용했는데요.. 계산해 보니 결과는 본전 못뽑았습니다. 그냥 맘편하게 Suica 충전해서 쓰는걸 추천합니다.
자.. 그럼 시작해 보겠습니다.
2015/02/17 - [일본여행] - [도쿄 2박3일 여행기] 2 첫째날